동국대는 수시2-1과 2-2로 분할해 모두 1,619명을 모집한다. 수시 2-1 특별전형은 불교계추천, 자기추천, World Wide 인재, 리더십, 외국ㆍ국제고 출신자, 사회기여자, 외국어우수자, 전문계고교 출신자, 연극재능우수자, 문학재능우수자, 체육기능우수자 등 다양하다.
2009학년도 전형에는 몇 가지 전형이 신설됐다. 자기추천 전형은 입학사정관을 활용한 전형으로 1단계에서 자기추천서와 전공관련 실적 포트폴리오로만 5배수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와 면접, 1단계 성적으로 최종 선발한다. 연기재능우수자나 게임개발재능우수자는 출연경력이나 수상실적 위주로 선발한다.
영어(토플)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World Wide 인재전형의 경우는 토플 성적과 심층 면접만을 반영해 선발하고 합격자는 미국 뉴욕주립대학과 텍사스대학에서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수시 2-1 일반우수자 전형의 경우 1단계에서 학생부로 7배수를 선발하여 2단계에서 1단계 성적과 논술로 최종 당락을 결정한다. 수능 2-2 전형은 학업성적우수자를 선발하기 위한 신설된 전형으로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면접고사에서는 면접카드를 토대로 인성ㆍ사회적 평가 30%, 전공적성ㆍ학업수학능력 평가 70%를 각각 반영한다.
고유환 입학처장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