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환아 돕기·지역별 맞춤 봉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장종호 www.hira.or.kr)은 병ㆍ의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청구한 진료비용을 심사하고, 의료의 질 등 진료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정부 산하기관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심평원은 2006년9월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2007년7월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노사합동 자원봉사조직인 ‘샘물봉사단’을 창단해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4년 4월에 시작한 ‘With-U 함께해요’캠페인은 백혈병 등 희귀ㆍ난치병으로 고생하는 환아 등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모금하여 성금을 조성하고 사회복지단체에서 추천한 생활이 어려운 환아를 선정해 진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33명의 환아에게 2억여원 지원 및 중앙아동학대예방센타, 여성노숙자를 위한 열린여성센타 등을 후원한 바 있다.
또한 2006년부터 매년 2회씩 ‘심평원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아름다운 가게’를 개최해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 물품의 순환과 나눔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다. 판매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가게 재단에 전액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다.
샘물봉사단은 전국 7개 지역에 25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활동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 지역별 1사1촌 돕기, 응급재해복구, 등산로 정비, 소년ㆍ소녀 가장 돕기, 지역복지시설 지원, 사랑의 김장 담그기, 독거노인 지원 등 활동과 함께 심평원의 특성을 살려 의료기관과도 연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