年 20억이상 기부… 온라인쇼핑 1위
G마켓(대표이사 구영배, www.gmarket.co.kr)은 2000년 4월 설립된 이래 차별화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줄곧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해 현재 명실 공히 온라인 쇼핑업계 1위에 올라선 대표적인 기업이다.
국내 전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약 2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G마켓은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G마켓의 성장 요인은 인터넷 시장에서 차별화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소비자,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시장 환경을 조성한 데 있다. 중소 상인을 타깃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e커머스 G마켓은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수수료와 광고수입 등 비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창출한다.
2006년 6월에는 미국 나스닥에 직상장했으며 야후가 1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G마켓은 2006년부터 국내 주요 경쟁사를 앞지르며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복잡한 시장상황에서도 G마켓은 2007년 초 18.8%에서 2007년 말 22.4%로 시장점유율을 높였다.
세계 주요 애널리스트들 또한 시장점유율 승자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신규 카테고리의 강화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회사의 가치와 미래를 인정받고 있다.
의류, 전자, 잡화 카테고리가 강점인 G마켓은 리빙카테고리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카테고리인 식품군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G마켓은 성장 경영에 매진함과 동시에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후원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20억원 이상을 복지단체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헌신하고 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