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육진흥공단 김주훈 이사장 취임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주훈 이사장 취임식이 10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다. 김 이사장은 “공단이 벌이는 모든 사업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에 의해 수행하겠다”는 요지의 취임사를 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오후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전남 장흥 출신인 김 이사장은 조선대학교 총장을 지낸 체육행정가다.
■ 박인비 SK텔레콤과 후원 계약
US여자오픈골프대회를 제패한 박인비(광운대)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1가 SK텔레콤 T타워에서 SK텔레콤과 2년간 후원 계약을 했다. 세부적인 조건은 양측의 합의에 따라 밝히지 않기로 했으며 SK텔레콤은 박인비를 포함해 최나연, 홍순상, 최진호 등 4명을 후원하게 됐다.
박인비는 “선수가 스폰서를 얻는다는 것은 돈을 떠나 자존심의 문제다. 좋은 기업과 계약을 하게 돼 기쁘다. 열심히 해서 기억에 남는 선수가 되겠다”고 밝혔다.
■ 프로축구 전남 단장에 김영훈씨
프로축구 전남 드래곤즈가 신임 단장으로 김영훈씨를 임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남은 광양시와 광양제철소에서 추천을 받은 김영훈씨를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친 뒤 6대 단장으로 최종 낙점했다.
서울체고 시절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동하기도 한 김 신임 단장은 광양시 체육회 초대 사무국장과 이사, 부회장, 광양시의회 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 카벤디시 투르드프랑스 5구간 V
카벤디시(영국)가 10일 2008 투르 드 프랑스 5구간(프랑스 숄레~사토르)인 대회 최장코스(232㎞)를 5시간27분52초에 주파해 오스카 프레이레(스페인)를 간발의 차로 따돌리고 1위로 골인했다.
전날 스프린트 구간에서 1위로 발돋움한 슈테판 슈마허(독일)가 개인종합 1위를 유지했고, 킴 키르쉔(벨기에)이 그 뒤를 이었다.
■ 백차승 5이닝 3실점 시즌 5패
백차승(28ㆍ샌디에이고)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플로리다전에 선발등판해 5이닝 6피안타(2피홈런) 1볼넷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백차승은 팀이 2-5로 져 시즌 5패(2승)째를 떠안았고, 평균자책점도 4.97(종전 4.93)로 높아졌다.
■ 추신수 6경기만에 무안타 탈출
추신수(26ㆍ클리블랜드)가 10일 디트로이트 코메리카파크에서 펼쳐진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전에 5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출전, 5타수 1안타 1타점 1삼진을 기록했다. 추신수는 2사 3루에서 맞은 1회초 첫 타석에서 우전 적시타를 때렸다. 6경기, 17타수 만의 첫 안타.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