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환자들도 편안히 잘 수 있도록
신승산업(www.easypillow.co.kr)이 코골이방지베개 ‘이편한 베개’를 출시해 코골이 환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편한 베개’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과 건강에 좋은 천연소재(옥돌, 참숯, 황토)가 어우러져 습도조절, 공기정화, 탈취, 살균, 해독기능은 물론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혈액순환을 촉진,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특히 코골이 예방과 목주름 방지 및 머릿속 가려움증과 탈모 예방에 좋은 기능을 갖추고 있는 다기능성 베개다.
많은 사람이 가볍든 심하든 코를 고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숨 쉬는 동안 기도를 통과하는 공기가 좁아진 인후부위를 쉽게 통과할 수 없을 때 발생한다. 특히 코고는 소리는 코와 목이 만나는 부위와 목구멍 안의 점막이 문풍지처럼 떨리기 때문에 나는 소리다.
코골이 버릇이 있는 사람은 밤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므로 아침에 일어날 때 머리가 무겁고 개운하지 않으며 심한 경우 낮에는 자리에 앉기만 하면 졸게 된다. 당연히 일의 집중력과 성취도가 떨어지고 졸음운전의 위험도 높다. 또한 집단생활에서 다른 사람이 같이 잠을 자려고 하지 않으므로 인간관계에서 소극적이 되고 내성적이 되기 쉽다.
더욱 문제인 것은 단순한 코골이가 점점 심해져서 수면 무호흡증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은데 수면무호흡증 환자는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이나 당뇨, 뇌졸중, 간 기능 이상 등의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최근 코골이 환자의 고혈압 발생 빈도가 정상인보다 매우 높다는 논문이 발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윤교중 대표는 ‘이편한 베개’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해 본 결과 80% 이상 코골이가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현재 인터넷 홈페이지(www.easypillow.co.kr)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국의 약국과 할인마트에서도 곧 구매 가능할 전망이다. 8만7,000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