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8 상반기 히트상품/ 현대약품, 호박에 빠진 미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8 상반기 히트상품/ 현대약품, 호박에 빠진 미인

입력
2008.06.30 04:19
0 0

깨끗한 피부가 '넝쿨째' 女心훔쳤다

‘호박에 빠진 미인’은 ‘미에로화이바’‘헬씨올리고’ 등 국내 기능성 음료시장을 이끌어온 현대약품 식품사업부의 야심작이다. 다양한 소재를 내세운 제품들이 경쟁하고 있는 차 음료 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호박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틈새시장을 공략한 차 음료이기도 하다.

‘호박에 빠진 미인’은 0Kcal를 유지하면서도 호박 고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취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호박 소재 제품들이 죽, 수프였던 것과는 달리 물처럼 수시로 마실 수 있는 맑은 액상형태라는 점도 이색적이다.

호박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부기 완화에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호박에 78% 이상 함유된 수분과 탄수화물, 식이섬유를 비롯한 다량의 비타민A가 노폐물 배출을 돕고 체내의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 주어 체내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고,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진정과 재생, 보습 효과가 탁월해 예로부터 여성들에게 널리 애용되어 왔다.

이처럼 영양덩어리 호박을 주 소재로 한 현대약품의 ‘호박에 빠진 미인’은 호박의 기능성을 앞세워 “음료 하나도 몸매 관리를 위해 깐깐하게 고르는” 20대 여성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현대약품 홈페이지(www.h-brand.co.kr)를 통해 응모한 대학 동아리의 축제와 MT행사에 ‘호박에 빠진 미인’과 축제 비용을 지원하는 이벤트, 온라인 상의 다이어트 및 미용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제품 무료 시음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호박송’을 활용해 UCC를 제작하는 이벤트에는 200여건에 달하는 UCC가 등록되는 등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부기 완화, 피부 미용 등 호박의 기능성은 예로부터 여성들에게 잘 알려 있다. 호박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신선하게 활용했다는 점이 경쟁이 치열한 차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