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도난 걱정 제로 신개념 무인 대여 장치
주은스틸아트(대표 정재화ㆍwww.zueun.co.kr)는 전국 곳곳에 공공시설물을 제작ㆍ설치해 온 업체다. 최근에는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바이블릭 시스템’을 개발했다.
바이크(bike)와 퍼블릭(public)의 합성어인 바이블릭 시스템은 기존의 자전거 거치대의 문제점을 보완ㆍ발전시킨 신개념 공공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이다.
RFID 전자통신 시스템을 적용한 바이블릭 시스템은 생활용 공공자전거 운영 시스템으로 아파트 단지 내 주민을 대상으로 회원 등록을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인식방식과 불특정 다수 주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핸드폰 번호를 키오스크에 입력해 승인번호를 받아 사용하는 핸드폰 인증방식 등 다양한 방식을 채택했다.
현재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파크 아파트 3,6,8단지와 노원구 태릉과 강릉구간 및 강서구 주공아파트 5단지, 경기 안산시 중앙역 광장 등에 각각 설치돼 있다.
바이블릭 시스템은 자전거 도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앞 바퀴 ‘허브 커버형 락’ 장치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고, 빠른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암호화된 사용자 식별과 자전거 대여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도 있다. (02)511-3797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