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효기간제 도입
아시아나항공은 10월부터 마일리지 유효기간제를 도입, 골드 등급 이상 회원은 7년, 실버 회원은 5년으로 각각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도입하는 대신 각 노선에서 최대 25%를 마일리지 좌석으로 배정토록 하고, 마일리지를 인터넷쇼핑몰과 기내 면세점, 외식업체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하기로 했다.
■ 진에어, 내달 김포~제주 예매 할인
대한항공이 설립한 저가항공사 진에어는 다음달 17~23일 김포~제주 노선 항공 요금을 15일까지 예매할 경우 10% 할인해준다고 24일 밝혔다. 17~29일 제주발 김포행 노선 요금은 20% 할인해준다.
■ 지경부, 유리창 태양전지 기술 발표
지식경제부는 24일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배병수 교수팀과 삼성SDI 중앙연구소 이지원 박사팀이 개발한 건물 일체형 투명 태양전지 기술을 발표했다. 건물 유리창에 태양전지 역할을 하는 투명 필름인 '솔젤' 소재를 붙여 유리창이 햇볕을 흡수하면 전기를 생산하는 일종의 염료 감응 태양전지 형태이다. 특히 태양전지를 통해 생산된 전기로 유리창 색깔이 바뀌는 광전기변색 기술도 동시 개발, 유리창의 색과 명암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