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베이징 3개 매장 동시 오픈
롯데마트가 중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지난해 네덜란드계 할인점인 중국 마크로(Makro)를 인수한 롯데마트는 당시 신축 중이던 베이징(北京) 왕징(望京)점을 '롯데마트' 간판을 달아 18일 오픈한다. 같은 날 베이징의 쓰다오커우(四道口)와 청원먼(崇文門)점 등 2개 매장도 새로 단장해 문을 연다.
■ LG전자, 중국인 2명 아프리카 파견
LG전자는 17일 중국 선양(沈陽) 법인에 근무하던 중국인 직원 2명을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와 케냐 주재원으로 각각 파견했다고 밝혔다. 중국인으로는 처음 LG전자의 해외 주재원이 된 이들은 아프리카에서 브라운관 TV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과 신규 거래선 발굴 업무를 수행한다. LG전자 선양 법인은 브라운관 TV 판매를 위해 10월까지 중국인 주재원 5명을 추가로 중남미와 우크라이나에 파견할 예정이며, 내년까지 중국인 해외 주재원을 15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 지난달 아파트 거래 1800건 감소
국토해양부는 5월 전국에서 신고된 아파트 거래건수가 4만4,364건으로 4월 신고분(4만6,156건)에 비해 1,792건 감소했다고 17일 밝혔다. 5월 신고분 자료에 따르면 전국의 아파트 실거래 가격은 대체적으로 안정세를 보인 가운데 최근 상승세를 보였던 강북 14구 거래량은 4월 4,401건에서 3,395건으로 줄었으나 거래가는 1,000만~5,000만원 정도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 박스터코리아 대표이사 손지훈씨
다국적제약사 박스터코리아는 17일 손지훈 부사장을 내달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손 부사장은 1989년 다국적제약사 BMS를 시작으로, 동아제약 해외사업부 담당, 디아지오코리아 커머셜디렉터를 지냈고, 2006년 박스터코리아에 입사했다.
■ 국제선급연합회 이사회 의장 오공균씨
선박검사기관인 한국선급의 오공균 회장은 17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제 57차 국제선급연합회(IACS) 정기이사회에서 의장으로 선출됐다. 오 회장은 이사회 의장으로서 선박 오염 배출과 선박 재활용ㆍ검사 등 회원사들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국제해사기구(IMO)와 각국 정부의 국제 규정 제정과 시행을 돕게 된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