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통신위, 새 CI 선포
방송통신위원회는 4일 전파의 이미지와 뻗어나가는 길을 도안으로 표현한 새 CI(사진)를 제정, 선포했다. 새 CI는 17일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IT장관 회의'에서 공식 선보인다.
■ 대한항공 국제화물수송 4년 연속 1위
대한항공은 4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집계 결과, 지난해 총 94억9,800만톤㎞(톤Kmㆍ항공편당 수송 톤수에 비행거리를 곱한 값의 합)의 화물을 수송해 국제화물수송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현대중, 선박 22척 24억달러 수주
현대중공업은 지난달 26일부터 2주간 그리스에서 열린 국제 선박박람회 '포시도니아'에서 16만톤 유조선 14척과 11만4,000톤급 유조선 2척 등 선박 22척(24억달러 규모)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도 이번 박람회에서 32만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 CMS, 특수 시장용 디지털TV 양산
디지털 LCD TV 전문 생산업체 씨엠에스(CMS)는 4일 북미 지역을 겨냥한 특수 시장용 디지털 TV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업체가 개발한 디지털TV는 주로 호텔과 병원, 헬스클럽 등에 공급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씨엠에스는 컴퓨터(PC) 겸용 소형 LCD TV부터 대형 초고화질(풀HD) LCD TV까지 생산이 가능한 중소기업으로 코스닥 상장 업체다.
■ 두산중, 8300억원 화력발전소 계약
두산중공업은 4일 프랑스의 에너지 설비업체인 수에즈(Suez) 그룹의 태국 현지 투자회사 게코원(GHECO-ONE)과 8,300억원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