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성격 고려한 멘토링 학습시스템
삼성유니스쿨(www.ssunischool.com)은 성적 향상과 획일적 관리에 치중돼 있던 초등 학습 시장에 아이의 성적은 물론 성격과 학습 성향까지 고려한 멘토링 학습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초등 전문 전과목 학원 프랜차이즈이다.
삼성유니스쿨의 멘토링 교육 시스템은 공부에도 궁합이 있어 똑같은 성적의 학생이라도 성격과 학습 성향에 따라 공부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교육 이론을 바탕으로 개개인별 맞춤 학습과 지도가 가능하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외향적이고 감정적인 아이(외향적 감정형)의 경우에는 반복학습을 피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잘 활용해 가르치며, 가급적 다양한 유형의 문제 중심으로 지도하는 등 별도의 학습 전략을 세워 지도한다.
마찬가지로 외향적이면서 사고적인 아이, 내향적이면서 감정적인 아이, 내향적이면서 사고형인 아이도 각각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세워 가르치게 함으로써 아이를 먼저 이해하고 학습 전략을 세우는 선진국형 학습 방법을 도입했다.
이러한 체계적인 학습 전략 수립과 지도는 삼성유니스쿨과 서경대 아동학과 신혜원 교수가 개발한 CLTI(아동학습성향검사) 검사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학생의 성적과 성격, 학습 성향을 CLTI 검사를 통해 4유형으로 구분하고, 이를 진단평가 및 월말평가를 통해 수준을 나눔으로써 총 16가지 유형별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02)597-8400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