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전세주택 입주자 특별보증혜택
한국주택금융공사는 8일 서울시와 SH공사가 공급하는 장기전세주택(시프트) 입주자를 대상으로 16일부터 특별보증혜택을 시행한다. 장기전세주택은 전세보증금만 내고 최장 20년간 내 집처럼 살 수 있는 공공아파트다.
주택금융공사는 지금까지 전세보증금의 70%나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 상 연간 소득 인정금액 중 낮은 금액만 보증해 주었지만, 장기전세주택 입주자에 한해 연 소득에 상관없이 전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금액 기준으론 1억원까지 보증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 신한銀, 인터넷 예·적금 해지 서비스
신한은행은 인터넷을 통해 예ㆍ적금을 해지할 수 있는 '신한 e-간편해지 서비스'를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 예ㆍ적금 만기가 됐을 때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예금주 본인이 은행 직원과 전화 상담을 거쳐 인터넷뱅킹을 통해 해지할 수 있다. 해지 뒤 기존 원리금뿐 아니라 여유자금을 추가해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도 있다.
■ 기름값 55만원 절약 에코시스템 출시
기아자동차는 12일 출시 예정인 로체 이노베이션을 에코드라이빙(경제운전 안내) 시스템에 따라 운전하면 연간 최대 55만원의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5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코 드라이브 체험행사에 로체 이노베이션 10대를 출품한 결과, 공인 연비 11.5 ㎞/ℓ보다 20% 향상된 13.8 ㎞/ℓ의 최고 연비를 기록했다는 것이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