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토로라코리아 사장 김윤씨
모토로라코리아는 2일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사업부의 김윤(사진) 부회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했다. 김 신임 사장은 한국HP 부사장과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사장, 심볼테크놀로지스코리아 회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3개월간 모토로라코리아 사장 직무를 대행했던 최건상 상무는 본래 직책인 무선통신솔루션 사업부 총괄 업무에 전념하게 된다.
■ 현대증권 신임 사장 최경수씨
현대증권은 2일 최경수(58ㆍ사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고, 김중웅 회장과 더불어 공동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 '아모레 여성과학자상' 후보 접수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 제3회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수상 후보를 접수한다. 국내 여성과학 부문 진흥 및 육성을 위해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김지영)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과학대상 과학기술상 신진과학자상 등 6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 K2, 5년 만에 특허청 상표 인정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는 2일 상표 출원 5년 만에 상표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2는 2003년 특허청에 상표 출원 신청을 했으나, 당시 특허청이 '간단하고 흔히 있는 표장만으로 된 상표'라는 이유로 상표 등록을 거절, 다시 거절불복 항소를 내는 등 우여곡절끝에 지난달 30일 최종 등록허가 판정을 받았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