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촉진 '웰빙 효과'
광동하이텍(대표이사 윤만호ㆍwww.kdp.co.kr)은 가전용 전자부품 전문업체로, 국내 대기업 및 해외 글로벌 가전사에 가전용 부품을 납품해오면서 과감한 경영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부품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그 동안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전동식 발목펌프 운동기’를 개발, 국내에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발목펌프 방법은 발을 허공에 들어 올린 뒤 자유 낙하시켜 바닥에 놓은 원통형 나무와 파이프 등에 발목을 부딪치는 것으로, 발목이 나무에 부딪치는 순간 발가락 부분이 앞뒤로 흔들리고 아킬레스 건이 수축되지만 다시 발을 들어 올리면 수축됐던 아킬레스건이 원래대로 복귀한다. 이 과정을 통해 장딴지 근육이 수축과 확장을 반복하게 돼 몸 전체의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키고 몸의 노폐물을 신장으로 보내 걸러서 몸 밖으로 배출한다.
그러나 대나무나 통나무 등을 사용하는 전통적 방식은 지루하고 정신을 집중해 운동 횟수를 세어 발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아, 보통 사람들도 발목펌프 운동에 많은 어려움을 느낀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마이컴 제어를 통한 AC모터 구동에 의한 전동식으로 개발된 ‘전동식 발목펌프 운동기’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체의 혈액과 임파액 등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긴장 완화, 스트레스 감소 및 정신 안정 효과, 뇌의 혈액 촉진, 신체의 자율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