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 원자재 주식펀드 출시
■기은SG자산운용은 에너지와 광물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글로벌 에너지 원자재 주식투자신탁’ 펀드를 13일부터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수요 증가에 비해 공급이 감소하는 에너지와 고급 광물, 일반 광물 등 세 가지 섹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가운데 우량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이 펀드는 달러에 대해서만 환 헤지를 하며, 2009년 12월 31일까지 주식양도차익에 따른 15.4%의 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는다.
브릭스 등 분산투자 주식형 펀드
■한국투자증권은 브릭스(BRICs)를 비롯한 신흥시장에 분산 투자하는 ‘한국 글로벌이머징 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펀드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 브릭스 4개국과 한국 대만 중동 아세안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의 우량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펀드 운용은 한국투신운용의 글로벌본부와 홍콩법인의 이머징 운용팀이 공동으로 맡고, 판매는 한국투자증권의 영업점과 온라인 펀드백화점(www.truefriend.com)을 통해 이뤄진다.
가족 중 2代 이상 펀드 들면 경품
■신영증권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중 2대(代) 이상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신청 고객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최고 200만원 상당과 50만~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10만~2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신규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도 참가가 가능하다. 이 달 말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6월 초 신영증권 홈페이지(www.shinyoung.com)를 통해 발표된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