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드웰뱅커코리아-우리銀업무제휴
글로벌 종합부동산 회사인 콜드웰뱅커코리아는 24일 우리은행과 해외 부동산 투자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우리은행 PB(프라이빗뱅킹) 고객들은 해외부동산 투자 관련 상담 및 자문, 투자 대행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 26일 어린이건강글짓기대회 개최
한국야쿠르트는 26일 서울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제31회 전국어린이건강글짓기대회'를 연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별도 신청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시, 산문, 만화 1편씩 총 3개 작품까지 참여 가능하다. 1등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50만원이 주어지는 등 총 1,000명 이상에게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02)3449-6282~9
■ 내년부터 남아공 국적기로 간다
국토해양부는 24일 서울에서 열린 한ㆍ남아공 항공회담에서 2010년 월드컵 개최지인 남아공에 우리나라 비행기가 주 15회씩 운항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요하네스버그까지 논스톱으로 가거나, 케냐 나이로비를 경유해 요하네스버그까지 갈 수 있게 됐다. 그동안은 아시아나항공이 코드쉐어(편명공유)한 남아공항공을 타고 홍콩을 경유해 남아공의 요하네스버그까지 가야 했다.
■ CJ CGV 대표이사에 하대중씨
CJ그룹은 CJ CGV 대표이사(부사장)에 하대중 CJ제일제당 경영지원실장을, CJ케이블넷 대표이사(부사장)에 변동식 영업본부장을 임명하는 등 최고경영자(CEO)급에 대한 보직 변경 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CJ케이블넷 이관훈 대표이사(부사장)는 CJ제일제당 경영지원실장으로, CJ CGV 김일천 대표이사(상무)는 CJ푸드빌 대표이사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 C&아트컬쳐 대표이사에 명재곤씨
C&그룹은 24일 계열사인 ㈜C&아트컬쳐 신임 대표이사에 명재곤(45) 전 그룹홍보 상무를 선임했다.
■ 위동항운 사장에 김성수씨
1990년 9월 한ㆍ중 카페리 항로를 처음 개설했던 위동항운은 24일 신임 사장에 김성수(61) 전 해양수산부 차관보를 선임했다. 고려대 출신인 김 사장은 해운항만청 진흥과장, 인천지방해운항만청장, 해운조합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 한국규제학회장에 최신융씨
한국규제학회는 24일 숙명여대 정치행정학부 최신융 교수를제5대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 증우회 회장에 배창모씨
증권사 퇴직 임원 출신 모임인 증우회는 24일 배창모(69) 전 한국증권업협회 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