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안전사고 걱정마세요
1992년 설립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이화석, 이하 ‘승관원’)은 올해 경영키워드를 ‘고객만족경영 강화’로 선정하고 고객중심경영을 강조하고 나섰다.
승관원은 올해 효율적인 승강기 검사수행과 안전진단사업을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검사인력의 해외연수 기회를 강화해 기술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서로 다른 검사기관이 상호 입회검사를 실시해 검사품질의 질적 수준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 승관원을 중심으로 검사기관과 보수업체 간 정보 공유를 위한 정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검사장비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승관원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미수검 승강기 실태조사를 통해 검사를 유도하고 사고 위험성이 높은 노후 승강기 및 특별대상 승강기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 발생 정도가 높은 유형을 분석해 중점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사업도 사고 유형별로 실태조사를 통해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승강기 안전사고조사 통계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매체를 설정하고, 전체 승강기 사고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두줄타기 문화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