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쓰오일 대표이사 수베이
에쓰오일은 19일 신임 대표이사에 아흐메드 에이 알 수베이(47ㆍ사진)를 선임했다. 수베이 대표는 미국 애리조나대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후 아람코사에 입사, 27년간 엔지니어링, 원유ㆍ가스생산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 한전-말레이지아 TNB, 사업협력 MOU
한국전력은 19일 말레이시아 국영전력회사 TNB(Tenaga Nasional Berhad)와 해외사업 공동개발 및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전은 "TNB와의 협력을 계기로 동남아 지역의 자원개발과 연계한 패키지형 전력사업 수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 사는 두 나라와 제3국에서 해외사업 투자에 적극 나서는 한편, 발전 송배전 정보통신 연구개발 등 전력사업 전 분야의 기술협력과 인력교류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 KTF ' 첫 우주인에 음악 보내기' 이벤트
KTF는 음악포털 '도시락'을 통해 가입자가 직접 선정한 음악을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와 고산씨에게 전달하는 '우주인에게 도시락 음악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3일까지 도시락 홈페이지(www.dosirak.com)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미리 준비된 50개의 후보곡을 듣고 우주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3곡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이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10곡이 두 우주인에게 전달된다.
■ 삼성전자, 그린피스 친환경 기업 1위
삼성전자는 19일 국제 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가 발표한 '친환경 전자기업' 순위에서 10점 만점에 7.7점을 얻어 도시바와 함께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 옥션, 쇼핑몰 최초 ‘한우 이력제’ 실시
옥션은 19일 한우 전문업체 '산외한우마을'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한우 이력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우 이력제는 송아지 탄생에서부터 도축과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구매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제도다.
■ 웨스틴조선 ‘서울 최고의 호텔’ 선정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19일 아시아 금융전문지 아시아머니가 주관한 '2008 관광 조사'에서 서울 최고의 호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