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식탁을 받을 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이제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먹어야 건강한가’라는 문제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은 11일 오후 10시 중년의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식품을 선정한 ‘슈퍼 푸드 5부작’ 제1편으로 고구마를 방영한다. 의학, 약학, 식품영양학계의 전문가들이 추천한 최고의 건강 식품 중 하나인 고구마는 중장년층을 위협하는 대표질환인 암, 심혈관질환, 대사증후군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전해진다. 취재진은 일본 최대의 고구마 산지이자 대표적인 장수촌 가고시마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를 찾아 고구마를 이용한 건강법을 보여준다. 생로병사의>
또 제작진은 고혈압 진단을 받은 중장년 남성 9명에게 4주 동안 매일 두 차례에 걸쳐 고구마즙을 마시도록 하고 그들의 몸에 놀라운 변화가 나타났음을 알린다. 아울러 호박고구마, 당근고구마 등 다양한 고구마의 여러 가지 속 색깔이 우리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준다.
방송은 비타민A,C,E와 칼륨, 섬유소 등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능력이 탁월한 식품인 고구마를 껍질 채 먹으라고 권유한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인터넷한국일보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