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채널 선택 3월 8일] 그것이 알고 싶다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채널 선택 3월 8일] 그것이 알고 싶다 外

입력
2008.03.07 15:09
0 0

▲그것이 알고 싶다(SBS 오후 11.05)

역사왜곡과 우경화 바람이 거센 지금의 일본. 하지만 신념을 가지고 양심적인 목소리를 내는 일본인은 많다. 이들의 모습을 통해 한일 간 역사문제를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무관심으로 일관한 우리의 모습을 돌아본다. <그것이 알고 싶다> 는 야스쿠니에 맞선 양심적인 일본인들을 소개한다. 이들은 야스쿠니 합사를 취소해 달라며 일본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한국인들의 비용을 대주고 변호사를 섭외하며 자금을 마련해왔다. 이들은 왜 야스쿠니에 맞서고 있을까. 24살 이나리 아끼꼬 씨와 고베시청의 공무원 후루카와씨는 그 이유를 명백하게 이야기 해준다.

▲잘먹고 잘사는 법 (SBS 오전 9.00)

‘핫! 웰빙 뉴스’에선 치과의사 김형규가 출연해 건강한 치아를 위한 치아 운동법,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등을 소개한다. ‘여행쇼! 양희은의 일상탈출’에선 박미선, 송은이와 함께 경기도 양주를 찾아간다.

▲ 미래포럼 2050 (EBS 오후 10.30)

그 사회를 알려면 사람들의 옷을 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우리에게 패션은 사회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전문가들로부터 미래의 패션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우리는 어떤 옷을 입게 될 것인지에 대해 전망해 본다.

▲내생애 마지막 스캔들 (MBC 오후 9.40ㆍ첫회)

서른 아홉 억척 아줌마 홍선희는 산부인과에서 조기 폐경이라는 진단을 받고 충격에 빠진다. 나이를 일곱 살이나 속이고 30대 초반 행세를 하는 톱스타 송재빈은 바쁜 일정에 힘들어 한다.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한국일보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