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ㆍwww.kbstar.com)은 ‘클릭 포 투말로우 KB스타닷컴’이라는 슬로건 아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획기적으로 개선된 KB국민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뱅킹의 이용 편의성 향상과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고객의 금융정보 접근성을 개선하고 개인화 영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금융섹션’은 웹2.0 신기술을 활용해 상품 검색 서비스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돕고 있으며,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와 더불어 상품가입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참여 콘텐츠 및 전문재테크 콘텐츠를 구성해 상품검색에서 가입까지 ‘원스톱 온라인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뱅킹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화 네비게이션‘My KB’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는 웹2.0기반의 신기술을 이용해 웹 브라우저 화면 내에서 위젯(widget) 방식의 개인화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My KB는 콘텐츠 또는 서비스 간의 이동을 개인화 툴로 지원함으로써 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도 My KB에 등록된 펀드나 부동산시세 등의 관심 콘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정보화 소외계층의 사용을 배려한 것도 눈에 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정보서비스를 홈페이지 초기화면과 ‘국민주택기금’ 사이트에 시범 적용하는 등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이용 편의성을 마련했다.
최근 성행하고 있는 ‘피싱’ 예방을 위해 본인만 식별 가능한 개인화 이미지 서비스를 적용한 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만의 자랑거리다. 마우스 입력기를 통하여 계좌 이체시 계좌비밀번호, 계좌번호 등 숫자를 문자로 암호화해 금융정보노출 위험을 방지하고, 계좌이체승인을 사전에 등록한 전화로 확인함으로써 금융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를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오픈 사이트들이 웹2.0의 기술적 측면만을 강조한 것과는 달리 KB국민은행은 개인화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 측면에서 온라인금융 웹2.0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금융섹션’과 ‘My KB’를 주축으로 온라인 금융서비스의 신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588-999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