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한국일보사장상 - SK텔레콤 '기프티콘'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한국일보사장상 - SK텔레콤 '기프티콘'

입력
2008.01.17 08:11
0 0

한국일보사장상 휴대전화로 선물 주고 받기

‘기프티콘’으로 색다른 선물메시지를 주고 받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기프티콘이란 네이트온, 버디버디, 무선 네이트, 웹사이트(www.gifticon.com)를 통해 실물 상품을 선물하면, 선물을 받은 사람이 오프라인 제휴 매장에서 바로 상품을 수령하는 컨버전스형 메시지 서비스다.

기프티콘을 선물하면 받는 사람의 휴대폰에 선물교환권이 전송되며, 지정 교환처에서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 쉽게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2006년 12월 선보인 기프티콘은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이 결합된 대표적인 컨버전스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기프티콘의 인기비결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는 소액 선물을 메시지와 함께 시ㆍ공간 제약 없이 주고받을 수 있어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인간관계 증진이라는 사회적 밸류까지 두루 갖췄다는 점이다.

기프티콘에 상품을 공급하는 제휴사들도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높아 통신사업자와 제조업자 및 유통사업자 간 대표적인 윈-윈 모델로 평가하고 있다.

현재 기프티콘에서 구매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은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미스터피자, 버거킹, TGIF, 베니건스, 에뛰드 등이며, 33개 제휴사상품 100여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최근엔 스키 시즌을 맞아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비발디파크의 스키장 리프트 상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