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들이 2008년 새해맞이 축제를 시작했다.
에버랜드의 올해 새해 축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희 한마당’. 3월 2일까지 올 겨울을 책임진다. 부채춤, 제기차기, 한복 등 우리 전통문화의 상징들을 퍼레이드나 뮤지컬 등의 엔터테인먼트로 재미있게 녹여낸다.
신규 퍼레이드 ‘둥둥 희망 한마당’은 흥겨운 농악단이 선두를 맡고, 이솝빌리지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대형 북의 행진과 함께 뒤를 이은 뒤, 화려한 부채춤 공연단이 퍼레이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새로 선보이는 뮤지컬 ‘코리아 판타지’도 낮12시와 오후6시 카니발무대에서 펼쳐진다. 부채춤, 오고무, 농악, 길놀이와 전문 사물놀이팀이 참여해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빚어낸다.
높이 4m의 희망나무에는 직접 소망을 적은 소원지를 꽂을 수 있고, 카니발광장에 마련된 민속놀이 한마당에선 소고치기 사방치기 비석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031)320-5000
롯데월드는 31일까지 쥐띠 손님 특별우대, 소원성취 기원제, 요일별로 신나는 이벤트가 가득한 ‘레인보우 페스티벌’ 등의 새해맞이 대잔치를 연다.
쥐띠 손님은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을 30% 할인받을 수 있다. 6일까지 민속관 입구에서는 세 그루의 소망나무에 새해의 소원을 비는 소원지 걸기 행사가 열린다. 소원지들은 농악패, 비나리 공연과 함께 열리는 대보름 행사 때 소원지 태우기 행사로 마무리된다. 어드벤처 쥬라기 광장에서는 27일까지 매 주말 ‘우리집 가훈 써주기’ 행사가 열린다.
요일별로 이색 이벤트가 벌어지는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월요일에는 익스프레션의 ‘마리오네뜨 뮤지컬’, 화요일에는 베스트 커플 선발대회, 수요일에는 그룹 ‘투지’의 ‘일렉 퓨전 콘서트’, 목요일에는 다섯 팀의 신인가수와 팬클럽의 ‘희망 콘서트’, 금요일에는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마술쇼 ‘전성민의 희망 매직쇼’, 토요일에는 가위바위보 대회, 일요일에는 핸드드럼과 외팔이 마술사 등 기인들이 대거 참여해 진기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인 열전’이 펼쳐진다. (02)411-20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