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포함 카메라 영상장치
(주)케어텍은 의료기기산업단지에 위치한 벤처기업으로 국내 최초 전자연성내시경을 개발했다.
'인-비전 시스템'은 대표적인 비파괴검사 장비로 대상물에 대해 분해 및 해체 없이 모니터를 통해 육안으로 직접 검사할 수 있다. 또 고휘도 라이트 소스를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원을 내장한 시스템 일체형으로 이동이 간편하고 '스탠드얼론' 방식으로 촬영된 영상의 자체 저장 및 선명하고 깨끗한 고화질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내시경 장비는 병ㆍ의원에서만 사용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자동차, 비행기, 선박, 철도 등 정비검사 장비로도 사용되고, 군부대 경찰 소방관서 등에서 구인구난 장비로도 활용된다. 이밖에 상하수도 공사현장, 건설현장, 고고학 발굴현장 등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 제품개발 완성 후 판매를 시작한 인-비전(산업용내시경)은 KTX, 원자력연구소, 현대중공업, LG필립스LCD, 한국전력변전설비, 대학교, 제조공장, 자동차 정비업체 등 국내 산업현장에 판매됐다.
특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전자연성내시경 시장에서 국내 내시경 생산기술을 입증했으며, 선명한 화상구현으로 외국제품들과 경쟁해 5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신속한 사후관리(AS)로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