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네트워크 미디어서버
유비쿼터스 홈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아이퀸즈에서 출시한 붐TV는 특허 출원한 'SMART(Streaming Method for Adaptive Rate control Technology)'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SMART는 이동통신, 유ㆍ무선초고속 네트워크 등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멀티미디어 전송을 가능케 하는 기술로 유비쿼터스 TV 구현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다.
즉 가정에서만 즐기던 TV, DVD 플레이어, 캠코더, PC를 붐TV에 연결하면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 통신망과 연결된 PC, 노트북, UM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유비쿼터스 TV로 분류되는 DMB의 경우에는 이용하는 전파의 한계로 인해 제공 채널의 제약, 콘텐츠 부족 등의 한계를 가지며 기존 TV와 유사한 일방적인 단순 TV 보기에만 충실했다.
반면, 붐TV는 수십, 수백 개의 채널을 가진 아날로그 TV, 디지털 TV, 그리고 IPTV 등 모든 방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개인 맞춤형 방송을 가능하게 했다. 홈시큐리티 기능을 통해 붐TV에 카메라를 연결,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가 외부에서도 비상시에 감시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
노영선 대표이사는 "아이퀸즈는 국내 유수의 건설회사와 사업협력 제휴를 맺고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버인 '붐TV'를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여 미래형 생활 환경인 유비쿼터스 홈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