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지상파DMB 국제표준 채택
정보통신부는 16일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 표준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정통부 측은 "지상파DMB의 표준 채택으로 글로벌 모바일 TV 시장 진출 기회 확대는 물론, 향후 로열티 수익과 중소 단말기 업체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현대로템, 무인 전동차 첫 공개
현대로템은 16일 자체 개발한 무인운전 전동차를 캐나다와 창원공장에서 처음 공개했다.
현대로템이 캐나다 정부로부터 수주한 제3궤도 집전방식의 완전 무인운전 차량 40량 중 일부다. 현대로템은 캐나다에서 8량을 공개했으며 창원공장에서 2량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운행되는 전동차는 전ㆍ후방에 마련된 별도 운전실에 숙련된 기관사가 탑승하지만, 무인운전 전동차는 중앙 통합관재 운영실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통해 운전사 없이 운행된다.
현대로템은 부산김해경전철과 서울 우이신설지하경전철에 무인운전 전동차 공급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SKT, 겨울방학 연수 로밍 할인
SK텔레콤은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월 통화요금 할인과 무료 문자메시지 혜택을 제공하는 로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달 17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열리는 행사 기간에 SK텔레콤 로밍사이트(www.sktroaming.com)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로밍 통화료 5,000원과 20건의 무료 로밍 문자메시지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대상 국가는 미국과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뉴질랜드, 필리핀 7개국이다.
◆ 현대重그룹, 복지성금 30억 전달
현대중공업그룹은 16일 현대중공업 20억원,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 각각 5억원 등 총 30억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 프리에그‘UCC 팩토리’ 오픈
UCC(이용자제작콘텐츠) 서비스업체인 프리에그(www.freeegg.com, 대표 김범호)는 16일 서울 홍익대 클럽 거리에 복합 UCC 미디어센터인 ‘UCC 팩토리’를 오픈했다.
이 센터에는 촬영과 편집 녹음 더빙 등 전문적인 UCC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영상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회사측은 홍보영상 제작이 필요한 중소 업체들에게도 이 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