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책과세상/ 새 책 - 왜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까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책과세상/ 새 책 - 왜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까 外

입력
2007.10.13 00:05
0 0

■ 어린이·청소년

▦ 왜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까

수전 퀸란 지음. 울음원숭이, 쇠뿔 아카시아, 시계풀 등 지구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장소인 열대밀림에 사는 동식물 9가지 행태를 소개하며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하정임 옮김. 다른ㆍ180쪽ㆍ1만1,000원.

▦ 담을 넘어 도망친 내시의 아내

진재교 편역. 김숙경 등 그림. 신분이 미천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됐으나 개성이 넘쳤던 기생, 관비, 내시의 아내, 갖바치 등을 소재로 한 조선후기의 야담들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풀어썼다. 나라말ㆍ224쪽ㆍ9,000원.

▦ 집으로 가는 길에

클로드 카레 글ㆍ나탈리 포르티에 그림. 무거운 가방을 메고 집으로 향하는 소녀. 어려움을 극복해가는 소녀의 귀갓길을 파스텔톤의 그림에 담았다. 요즘 아이들에게 인내심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본보기다. 정미애 옮김. 교학사ㆍ61쪽ㆍ8,500원.

▦ 짚처럼 풀처럼

정란희 글ㆍ최은화 그림. 남편 신동엽 시인과 사별한 뒤 짚방석 도롱이 등 짚과 풀로 만든 도구들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인병선 할머니. 짚과 풀을 문화유산으로 만든 그녀의 삶을 다룬 청소년용 위인전. 우리교육ㆍ176쪽ㆍ8,500원.

▦ 할아버지의 뒤주

이준호 글ㆍ백남원 그림. 소년 민제는 매일 새벽 두시면 할아버지가 들어가 숨는 방안 구석 뒤주의 정체가 궁금하다. 뒤주 속에 들어간 민주는 시간여행을 떠나는데… 과거역사를 나중 사람이 멋대로 바꾸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경고한다. 사계절ㆍ184쪽ㆍ8,800원.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쌀 이야기

김남길 글ㆍ강효숙 그림. 우리 민족의 인사말은 예나 지금이나 “식사 하셨어요?”다. 민족의 에너지인 쌀의 역사와 문화, 미래의 가치를 사실적인 일러스트를 겯들여 설명한다. 영교출판ㆍ104쪽ㆍ7,000원.

■ 실용ㆍ경제

▦ 음식보다 마음을 팔아라

박노진 지음. 최상급 고기를 구하기 위해 3년간 사육농가를 찾아 다닌 고기전문점 경영자, 밥 하나를 짓기위해 찹쌀,멥쌀,수수를 넣는 식당.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성공한 음식점들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콘ㆍ224쪽ㆍ1만원.

▦ 그 산에 차가 있었네

김동곤 글ㆍ김건태 사진. 우전차의 명인인 저자가 섬진강, 지리산 등 우리나라 야생차의 본향을 생생한 화보와 함께 소개한다. 화개차의 유례, 현대인을 위한 차 보관법, 다인들의 일화와 작품도 실려있다. 비엔엠ㆍ224쪽ㆍ1만8,000원.

▦ 아나운서처럼 말하고 스튜어디스처럼 행동하라

백인하 권진 등 지음. 자신만의 이미지 만들기, 미소와 친절 갖추기, 경제마인드 키우기 등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우먼이 되기 위한 전략을 소개한다. 중앙경제평론사ㆍ236쪽ㆍ1만원.

▦ 잘 사는 부부 못 사는 부부

홍대식 지음. 성신여대 심리학과 교수인 저자가 부부 성(性)트러블 해소와 의사소통 향상법, 갈등해결 6단계 처방 등 원만한 부부생활을 위한 매뉴얼을 제공한다. 시그마북스ㆍ328쪽ㆍ1만원.

▦ 4인의 거장, 세일즈를 말하다

톰 샌트 지음. 남문희 옮김. 데일 카네기, 존 헨리 패터슨, 엘머 휠러, 조 지라드 등 현대 비즈니스 발전에 큰 족적을 남긴 세일즈 거장들의 도전과 성공을 다룬 세일즈 교과서. 황금나침반.232쪽ㆍ1만2,000원.

▦ 분홍코끼리 몰아내기

빌 맥파런 지음. 영국 BBC 앵커 출신의 저자가 적절한 비유 사용하는 법, 말다툼 피하는 법, 듣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등 15가지 대화기술을 제시한다. 이홍상 옮김.노브ㆍ268쪽ㆍ1만2,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