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청소년
▦ 우리집은 시끌시끌해
앤 맥거번 글ㆍ심스태백 그림. 시끄러운 집에서의 소음을 못참는 할아버지가 그 소음을 이겨내는 과정을 탈무드의 교훈을 통해 알려준다. 신형건옮김. 보물창고ㆍ44쪽ㆍ9,500원.
▦ 무엇이든 삼켜버리는 마법상자
코키루니카 지음. 길에서 마법상자를 주은 소년. 잔소리하는 엄마, 선생님까지 방해하는 사람들을 모두 삼켜버리게 하지만, 자유를 만끽하기는커녕 우울해진다. 김은진 옮김. 고래이야기ㆍ42쪽ㆍ8,500원.
▦ 마빡이면 어때
쓰치다 노부코 지음. 짧은 앞머리 때문에 놀림을 받는 일곱살짜리 유치원생 데코. 가족의 격려로 데코는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의 모습을 사랑할 수 있게 된다. 김정화 옮김. 청어람미디어ㆍ32쪽ㆍ8,000원.
▦ 생각을 담는 그릇 문자
실비 보시에 글ㆍ다니엘 마야 그림. 문자가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있을까? 모양을 본 뜬 그림에서 현재의 문자까지 인간 상상력의 집약물이 문자의 인류사를 정리했다. 선선 옮김. 푸른숲ㆍ136쪽ㆍ1만원.
▦ 키 크는 시계
발레리 제나티 글ㆍ프레데릭 리샤르 그림. 선물받은 시계를 잃어버린 주인공 줄리의 이야기를 통해 ‘성장은 마법이 아니라 하나하나 장애물을 통과하는 일’ 이라는 교훈을 전달한다. 김주열 옮김. 바람의 아이들ㆍ62쪽ㆍ7,000원.
▦ 구름 올가의 꿈
니콜레타 코스타 지음. 날쌔고 명랑하고 기운이 넘치는 꽃무늬 구름 올가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과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하는 그림책. 음경훈 옮김. 미래 M&Bㆍ47쪽ㆍ9,000원
■ 실용ㆍ경제
▦ 전략을 재점검하라
리처드 코치 등 지음. 80/20 법칙의 주창자가 내놓은 최신 버전의 경영 이론. 선택과 집중은 여전히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 실제적 적용에 초점을 둔다. 안진환 등 옮김. 비즈니스맵ㆍ340쪽ㆍ1만3,000원.
▦ 관리자가 자기 발등을 찍는 30가지 실수
빌 리 지음. 40년 경력의 컨설턴트가 관리자들의 치명적인 실수 30가지와 인센티브 보상 등 해결책들을 제시. 박수철 옮김. 예문ㆍ200쪽ㆍ1만1,000원.
▦ 리더의 대화법
수전 베이츠 지음. 성실, 비전, 듣기, 피드백 제공, 명확함, 관리 능력, 일관성, 정서적 현명함, 겸손 등의 커뮤니케이션 비법. 리더들의 실수 등도 소개. 태인영 옮김. 더난ㆍ296쪽ㆍ1만3,000원.
▦ MBA 명강의
이동현 지음. 전략, 마케팅, 인적 자원 관리, 기술 혁신, 재무 관리 등 유능한 MBA가 갖춰야 할 것들. 웅진ㆍ526쪽ㆍ2만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