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 석세스TV(대표 홍승신)가 3일 자체 제작 프로그램 위주로 대대적인 편성 개편을 단행한다.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성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들을 6개의 군(群)으로 묶는 블록 편성. ▦성공 하우투(HOW TO) ▦성공 솔루션 ▦라이프 스타일 ▦골프 ▦드라마 ▦고품격 오락 등 6개 블록의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강일파 제작본부장은 “이 달 중순 7개의 신규 프로그램 편성을 완료, 자체 제작 프로그램 편성 비율을 50%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대표 프로그램들.
●사회생활 성공의 밑천, 독심술의 신비 공개성공독심술(매주 월, 목, 일 오후 7.50)
전 세계 1%의 성공한 사람들, 그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성공의 밑천은 사람이다. 이들이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 사람을 파악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성공 독심술> 은 상대방의 눈과 입, 손의 모양과 움직임을 살펴 사회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독심술의 신비를 공개한다. 3일 방송되는 1화 ‘눈을 보면 너를 안다’(사진1)는 눈의 생김새, 눈 화장 방식, 눈동자의 움직임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비밀을 풀어 본다. 성공>
●삼국지로 알아보는 현대인의 성공경영 비법성공 경영 삼국지(매주 수 오후 7.50)
난세를 이끌어 간 영웅들의 이야기를 통해 리더십, 처세술, 협상술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성공전략을 들여다본다. 인(仁)과 덕(德)을 중시한 유비의 창업전략, 주유의 반간계(反間計)와 공명의 정보전술, 화용도 전투와 관우의 위기 등 피튀기는 쟁패의 기록들이 총성 없는 전쟁인 마케팅의 전법(戰法)으로 소개된다.(사진2)
●지구촌 방방곡곡 이색적으로 돈버는 사람들 별난 일! 별난 사람!(매주 화 오후 7.50)
60억 인구가 모여 사는 지구촌 곳곳의 이색적인 사람들을 찾아 간다. 4일 방송되는 1편은 혐오의 대상인 쥐로 돈을 버는 독일 하멜른 마을 사람들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합승을 해주고 돈을 받는 ‘조키(Jokey)’의 별난 틈새시장 공략법을 보여준다.
지저분한 것으로만 인식되는 쥐로 요리를 만들고 쥐 모양의 각종 장신구를 파는 기막힌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올 수 있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명사와 라운딩하며 듣는 성공학 강의 명사 골프, 월드 골프(9월 중순 방송 예정)
탤런트 유지인씨와 이헌수 경원대 교수가 우리 사회의 성공한 명사들과 함께 라운딩을 하며 그들의 성공 비결을 물어 본다. 딱딱한 스튜디오가 아닌 탁 트인 그린에서 듣는 성공학 강의가 새롭게 다가온다. <월드 골프> 는 개그맨 이홍렬씨가 해외의 유명 골프 클럽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유명 골퍼와 함께 각 클럽의 특징과 공략 포인트를 소개한다. 월드>
유상호 기자 sh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