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분야 국내 최고 교육
1952년 설립된 한국항공대학교(Korea Aerospace University)는 국내 최고의 항공우주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국내 최초로 수출된 공군전투훈련기(T-50)와 반디호 개발에 동문과 교수들이 주역으로 참여하는 등 항공우주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Accountability, Respect, Integrity, Safety, Engagement(ARISE)를 대학의 5개 핵심가치로 내걸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항공대학은 교육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마련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항공대는 입학생 및 재학생 중 경제적 사정으로 학교등록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특별장학제도를 금년 신입생부터 실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국제항공교육인증위원회(Aviation Accreditation Board International : AABI)로부터 국제항공교육프로그램을 인증 받아 미국 및 캐나다의 항공관련 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한 학점인정을 확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AABI회원에 보잉사, 델타항공 등 산업계가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의 해외 인턴이나 취업의 기회를 넓혀가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해외 우수대학과 협력을 통하여 이 같은 교육프로그램을 중국 및 동아시아 지역으로 수출, 아시아지역의 항공교육리더로서 입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