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水로 익힌 저혈당 잡곡
강원 정선군 정선농협(조합장 전주영)은 잡곡세트제품 ‘아라리참곡’을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라리참곡은 한미 FTA체결 등 본격적인 국제화, 개방화 시대를 맞아 국내 농산물의 대외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황토지장수 RS가공법을 이용한 제품. 지장수 RS가공법은 중금속, 농약 및 오염물질 성분 등을 해독시키는 황토지장수를 분사, 잡곡을 알파화(익히는 과정)함으로써 곡물을 더욱 구수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소화가 잘 되도록 해주는 공법이다. 동의보감의 자료를 참고하여 웰빙시대에 부응한 저혈당 잡곡원료를 엄선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정선농협은 보다 과학적이고 자동화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시설을 올해 말 완공 목표로 설치 중이다. 이 시설이 활용되는 내년에는 내수시장 매출목표 30억 및 해외수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정선농협 관계자는 “우리 농촌과 농업인들이 매우 힘든 상황을 겪고 있으나,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며 “농업인의 사회적, 경제적 실익향상을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라리참곡 유통사업부 www.jeongseonnonghyup.com (033)563-257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