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제품보다 명실명암비 3배 높여
1973년 설립 이후 국내 TV 브라운관용 유리사업에 힘써 온 삼성코닝㈜(대표이사 이석재 http://www.samsungcorning.co.kr)이 최근 '고선명 PDP 필터'를 개발하는 데 성공,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PDP 필터는 PDP TV 전면에 부착, PDP 패널 손상 및 비산 방지, 반사 방지, 전자파 차단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PDP TV의 핵심 부품이다. 삼성코닝의 고선명 PDP 필터는 그간 PDP TV 최대 약점으로 여겨졌던 명실명암비를 최대 5배 가량 개선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 PDP 필터가 90 대 1의 명실 명암비를 구현하는 데 비해, 삼성코닝이 자체 개발한 고선명 PDP 필터는 420 대 1 명실명암비를 지원, LCD TV 대비 열세였던 PDP TV 명실명암비를 극대화한 것이다. 특히 경쟁관계인 일본 아사히글라스 및 미쓰이화학 등의 고선명 PDP 필터보다 3배 높은 명실명암비를 구현한다.
삼성코닝 관계자는 "전 세계 PDP TV 제조업체의 양산 확대에 따른 고선명 PDP 필터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PDP 필터 시장 판도 변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PDP 필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의 입지를 다질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