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프로그램… 사고력이 쑥쑥
㈜한우리열린교육(사장 조창준)은 유아에서 고등학생까지 종합적인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전문 업체이다. 서울 강남의 지역지부를 포함해 전국 350여 한우리독서논술클럽에서 훈련된 3,400여명의 독서 지도사가 서비스하고 있다.
한우리독서논술클럽은 '책읽는 사회, 성숙한 국민' 을 모토로 1989년 출범한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에서 비롯된 독서교육 브랜드이다. 이 클럽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단계별 독서논술 프로그램이 구비돼 있다.
유아~초등학생은 <생각하는 나무> , 중고등학생은 <소크라테스> , 논술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은 <논술스펙트럼> 등이 그것이다. 특히 <생각하는 나무> 는 수준별 소수 정예중심으로 지도해, 한우리 독서교육의 결정판으로 평가된다. 최근에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대상인 역사논술 프로그램 <역사쏙쏙 논술통통> 이 선을 보였다. 역사쏙쏙> 생각하는> 논술스펙트럼> 소크라테스> 생각하는>
한우리 프로그램은 독서활동이 토론과 논술로 이어지도록 종합적인 사고력 계발에도 초점을 두고 있다. 수업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생각하기가 하나로 통합되는 <5力 1體의 원리>에 의한 철저한 토론식으로 이뤄진다.
또 학생 개개인이 생각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소그룹 형태로 진행된다. 조창준 사장은 "실력이 검증된 독서 지도사들을 통해 명성을 얻고 있는 회사가 계속해 독서교육 분야에서 1등이 되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hanuribook.com 전화 1577-190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