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글로벌(www.bhglobal.co.kr)이 최근 선보인 '3D 아트로봇'이 자동차 시장에 혁명을 가져오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3D 아트로봇은 자동차 표면에 직접 페인팅을 하는 신기술이다. 기존 기계로는 표현할 수 없는 자동차 바디, 벽화, 굴곡이 있는 건축 내외장재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제품에 곡선을 따라 입체적(3D)으로 움직이며 밀착 분사해 그림을 그려준다.
작업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세정제로 쉽게 지우고 다른 이미지를 새로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 후 코팅을 하면 일반 도색 차량과 같은 오랜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또 그라데이션 기법을 이용한 무제한 그림을 자연스럽게 이어 그려 나갈 수도 있다.
높은 비용과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한 커스텀 페인팅을 이제 3D 아트로봇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랩핑 차량과 비교해 고가의 필름이 필요 없고 제작비와 인건비가 따로 들지 않는 게 장점이다. 색의 변색이나 쉽게 훼손되는 필름의 단점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
3D 아트로봇은 대상면의 굴곡, 재질, 크기에 대한 제한이 없다. 따라서 차량 광고, 벽화, 실내 인테리어, 가구, 다양한 산업제품 등 실사가 필요한 모든 분야와 분사도장 방법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실사이미지를 간편하게 그릴 수 있고 물, 기름, 공기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 착화가 가능하다. (053)615-991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