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경첨 방수방진 완벽
조명기기 제조 전문업체 휴먼라이텍은 최근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터널등기구를 개발해 터널 조명기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터널등기구는 몸체와 커버를 연결하는 일체형 힌지를 개발, 채택한 것이 성공의 포인트였다.
이로써 종전 72공정의 작업을 8공정으로 줄이고, 종전과 같이 경첩을 사용할 경우 나사 풀림 및 부식으로 커버가 바닥으로 떨어져 터널 내의 대형사고가 우려 되었으나 이 또한 2중의 안전장치로 고정하여 커버의 낙하사고를 방지하도록 설계했다.
또 방수방진을 위한 특수밀폐구조를 개발하여 종전에는 6개의 고정크립을 사용하여도 방수방진(IP66)이 힘들었으나, 개발된 힌지와 고정크립 4개만으로도 완벽한 방수방진(IP66)기능을 갖춰 국가공인기관시험에서 합격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형광램프용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터널등기구는 세계 유명 조명회사인 필립스, 오스람, GE, 마쓰시다, 이와사키 등에도 개발하지 못한 등기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 그 의미가 크다.
이미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과 약 4만 세트의 수출 상담을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일본 도쿄 조명전시회를 비롯해 프랑크푸르트, 홍콩, 라스베이거스, 광저우 국제조명전시회에 참여하여 수출에 전력할 예정이다.
휴먼라이텍 측은 “종전의 터널등기구 보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터널등기구는 튼튼하고, 안전하고, 쾌적하며 보수유지비가 획기적으로 절감되고, 작업공정이 줄어 들어 제조비가 저렴하여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에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