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커피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요즘, 제대로 된 커피문화를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모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05년 12월 결성된 커피문화원(대표 최성일ㆍcafe.daum.net/coffeerun)은 커피 생산과 가공 등에 관한 교육에서부터 커피숍 창업,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까지 커피와 관련한 모든 것을 나누는 모임이다.
현재 커피문화원은 대·소 강의실, 교육용 미니로스터, 업소용 로스터, 커피 머신 5대, 각종 실험도구 등을 갖추고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을 위한 교양 커피과정 바리스타, 기본과정 바리스타, 고급과정, 로스팅 & 커핑과정, 창업자 과정, 그리고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코드로 와인전문가 과정과 수제 초콜릿 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커피문화원은 별도의 산학협력을 체계도 갖추고 있다. 현재 커피문화원에선 나주대학 바리스타 전공, 연세대 사회교육원, 동국대 사회교육원 수업도 위탁받아 실시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고급 커피문화의 저변 확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커피전문가 최성일씨는 “커피가 인간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정보를 회원사이에 나눔으로써 정신적, 신체적으로 이로운 음료로 정착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