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설립된 지오선(www.solar1.co.kr)은 산업자원부 신재생전문기업으로 재생에너지분야 중 경제성이 보장되는 지열과 태양열에너지를 이용한 시스템을 개발, 생산, 보급하는 재생에너지 전문회사다.
지오선은 지열과 대기열을 이용하여 냉난방에너지를 공급하는 ‘보일콘’을 개발해 협력사와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축척된 현장 시공기술력으로 관련업체와 관공서등의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주요시공실적은 경북도내 ‘농업기술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중 태양열온수기 보급사업, 경북대 체육관 태양열, 대구공업대 태양광발전, 울산울주군 사회복지시설 태양광, 부산 윤금요양원 태양열시스템을 준공하였으며 양산교육청 지열, 부산 동래 경찰서 지열 시스템을 시험 중에 있다.
현재까지 2004년 12월 태양월 복합집열기 실용신안 등록, 2005년 태양열 난방장치 실용신안등록, 특허관련 4건과 2006년 현재 태양열복합형 집열기 특허등록 1건, 복합형 재생에너지시스템 특허 2건 등을 출원 중에 있다.
생산제품으로는 외기 온도 영하 18℃에서도 가동되는 ‘대기열 히트펌프’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으며,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과 대기열을 이용하는 ‘냉난방/발전 겸용 시스템’도 개발했다. (053)802-97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