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신학기가 됐어요!/ 송파청솔기숙학원 - 베테랑 강사가 개인 과외식 지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신학기가 됐어요!/ 송파청솔기숙학원 - 베테랑 강사가 개인 과외식 지도

입력
2007.03.05 02:02
0 0

기숙학원들은 대개 특강 프로그램을 두고 있다. 학생마다 부족한 과목이 있기 마련이어서 이를 보완해주기 위해 특강을 한다. 보통 20~30명씩 모아 한 학급 단위로 운영한다. 정규 수업과는 별도로 운영하므로 특강비는 대개 추가로 받는다.

송파청솔 기숙학원은 올해 특강 프로그램을 없애버렸다. 대신 개별 과외를 한다. 수준이 비슷한 학생 2명을 1개조로 구성해 한 과목당 2시간씩 매주 수업한다. 교사가 가정에 방문해 1대1로 가르치는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

20년 이상 학원 강의를 해온 베테랑 강사들만 섭외해 개인과외 식으로 가르치므로 학습 효과를 장담할 수 있다고 학원 관계자는 말했다.

개인과외와 비슷한 시스템이지만 과외비는 다른 학원들이 운영하는 특강 프로그램보다 싸다. 한 과목당 한 달 15만원이다.

김형문 부원장은 “일본 기숙학원 사이에선 이미 효과가 검증된 시스템이다. 국내 기숙학원 중에는 송파청솔이 처음 도입했다. 벌써 학생들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특강 프로그램은 수업을 한두 시간 더하는 의미에 불과하지만 개별과외는 학생 개개인의 취약점을 콕 집어 보완하므로 확실한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솔기숙학원은 송파청솔학원이 직영한다. 30년 전통의 입시 노하우와 기숙학원의 장점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송파청솔학원의 내로라하는 강사진이 기숙학원에 출강하므로 기숙학원에서 명문 종합학원 수준의 강의를 받을 수 있다고 학원 측은 소개했다.

청솔학원은 논술 연구진만 50여명을 확보하고 있다. 통합논술에 대비해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연구를 끊임없이 한다.

이들 연구진이 개발한 논술 프로그램과 교재는 이 학원에서만 쓰이는 게 아니다. 서울시내 대부분의 외국어 교교의 논술 강의는 청솔 강사진이 도맡아 할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학원 측은 소개했다.

학원 관계자는 “통합논술은 언어논술, 수리논술, 자연계논술로 분류할 수 있다. 대학별로 유형과 난이도가 제각각이어서 그에 따른 폭 넓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청솔은 어떤 유형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외부 논술 프로그램을 도입하거나 아르바이트 강사를 쓰는 다른 학원과 달리 청솔학원은 논술 강사가 직접 1대1 대면 첨삭을 한다.”고 말했다.

이 학원은 주 7일 수업을 한다. 월~토는 정규 수업을 하고 일요일에도 보충수업과 세미나식 수업을 한다. 매월 정기적으로 보는 전국 모의고사를 비롯해 ‘매일 테스트’와 ‘주말 테스트’를 한다. 테스트 결과는 월별로 분석해 학생들 집으로 보내준다.

김 부원장은 “입시에 한 번 실패한 학생들도 사실 자신의 학습 결함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막연히 열심히 안 해서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재수에 성공하려면 자기 진단부터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덧붙인다.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나머지는 청솔이 모두 채워줄 것이다.” 청솔기숙학원은 전원과 도심의 접점에 위치해 있다. 교통이 편하고 학생들은 자연 속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806의 1. 지하철 분당선 보정역이 인근이다. 문의 031-896-669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