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IT 따라잡기] 중대형 전기 오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IT 따라잡기] 중대형 전기 오븐

입력
2007.02.20 23:42
0 0

아이들의 간식을 직접 만드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전기 오븐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지닌 중대형 복합형 전기 오븐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대형 전기 오븐 가운데 주목을 받는 제품은 태양광과 유사한 복사 에너지로 요리를 하는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MP945GB’와 증기로 요리를 하는 동양매직 ‘알파 스팀오븐 EON C201S’이다. 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중대형 오븐이다. 동양매직 알파 스팀오븐은 증기를 사용해 다른 제품과 차별화했다.

바이킹의 프로슈머 평가단이 비교 분석한 결과, 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은 상단의 할로겐 히터가 내뿜는 빛(광파)을 이용하므로 조리 시간이 빠른게 장점이다. 1㎏의 통닭을 굽는데 걸리는 시간이 23분에 불과하다. 그만큼 빠른 속도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를 최소로 줄이고, 수분 증발이 적어 음식 고유의 맛을 유지시킨다. 또 짧은 조리 시간만큼 전기료 절감 효과도 있다.

동양매직 알파 스팀오븐은 섭씨 250도의 증기로 요리하므로 염분과 칼로리를 낮추고 비타민C 파괴를 최소로 막아준다. 돈까스의 경우 일반 후라이팬을 사용할 때보다 칼로리가 30.3% 감소하며, 베이컨은 염분이 약 5배가량 줄어든다.

작동법은 두 제품 모두 쉽고 간편하다. 자동 조리 기능의 경우 LG전자 제품은 총 16가지, 동양매직 제품은 총 43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위생 관리 기능도 높이 살만하다. 두 제품 모두 오븐 내부 소재를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해 세균 번식을 막았다. LG전자 제품은 원형 조리실과 탈취 기능을 갖춰 청소가 쉽다. 동양 매직 제품은 스팀 청소 기능을 갖고 있어 스팀 세척 버튼만 누르면 내부 청소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소비전력은 차이가 난다. LG전자 제품은 1,520W, 동양매직 제품은 1,900W여서 동양매직 제품이 전력 소비량이 더 많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