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생사이언스(대표 김복득 www.ginsung.com)는 항암, 항산화 효과에 좋은 산삼보다 수십 배 월등한 효능을 가진 '선삼'을 개발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1998년 연구진은 7가지의 신물질 사포닌 성분을 세계 최초로 분리하는 데 성공하며, 이 성분의 항암 및 항산화 효과가 산삼의 수십배에 달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진세노사이드 Rg3·Rg5·Rk1 등 신물질들은 항암 및 항산화 효과, 뇌신경 세포 보호 효과 등이 강하고 특히 암세포에 직접 작용해 암세포를 분해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팀은 이러한 성분들을 함유시켜 '선삼'을 개발했다.
선삼의 효능은 항암 효과뿐만 아니다. 인체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과산화 물질은 피로와 노화의 원인이 되고, 고혈압·당뇨 등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된다. 선삼은 이처럼 유해한 과산화 물질을 없애주는 작용과 항산화 작용이 매우 강해 산삼의 수십배 효과를 갖고 있다.
선삼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로회복, 노화방지,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하다. 이 밖에도 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진생사이언스는 바이오 테크 분야에서는 최초로 '2004 신지식인'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발명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진생사이언스는 앞으로 산삼의 대중화를 통해 세계화의 활로를 튼다는 계획이다. 080-742-717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