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아키텍쳐 기반의 실시간 생방송 솔루션과 주문형 비디오 솔루션을 개발ㆍ보급해온 ㈜유비캐스트(대표 정기성 www.ubcaster.com)가 그 동안의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방송 솔루션 '톡톡TV'와 '톡톡비디오'를 출시했다.
톡톡티비는 ▦아날로그 영상을 실시간 엔코딩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전송하는 기능을 가진 톡톡티비 캐스터와 ▦이로부터 수신한 고화질 디지털 신호를 인터넷에 연결된 불특정 다수의 요청에 의해 스트리밍 전송하는 톡톡티비 서버로 구성된다.
톡톡티비 솔루션은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필요한 국제표준인 IETF의 RFC 표준을 만족시키는 오픈 아키텍쳐 시스템이다. 주문형 비디오 시스템인 톡톡비디오는 500~700Kbps의 저대역폭 전송률로도 DVD급 고화질을 구현한다.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시청시 DVD의 죠그셔틀처럼 탐색바를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유비캐스트 방송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버퍼링이 없다는 점과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 이러한 서비스가 가능한 기술적 배경은 국제표준규격을 만족하는 압축기술 채택과 전송 프로토콜의 구현 때문이다.
유비캐스트는 이 모든 솔루션을 리눅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이는 특정한 회사에 종속되지 않으며,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널튜닝과 악의적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방어할 수 있다.1566-633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