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남기두 www.insiseol.net)은 2002년 3월 시설관리 전문 지방공기업으로 출범했다. 인천 문학월드컵경기장, 삼산월드체육관 등 체육시설물 분야는 물론 인천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물을 관리·운영하는 인천의 대표적인 공공 서비스를 창출하는 지방 공기업이다.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설물을 이용하는 시민의 입장에서 최고의 만족을 느끼도록 시설물별 고객 유치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매년 고객만족 리서치 전문기관에 의뢰해 365일 고객의 소리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
특히 전 시민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무료·감면 이용 서비스 확대, 장묘시설에서 기초생활자·국가유공자·행려자 등에게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소외된 계층도 공공 서비스 혜택을 수혜토록 하고 있다.
관리운영하고 있는 시설물의 공공 서비스 강화를 위해 사업장 중 1곳을 선정해 ISO14000 인증을 추진 중에 있으며 자연 친화적 장묘문화를 구현코자 화장시설 현대화를 추진, 인터넷 화장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또한 지하도 상가를 이용하는 시민의 쾌적한 쇼핑문화를 위해 시설물 안전강화 및 공기질 개선 등 시설관리 최적화로 쾌적한 지하도 상가 조성 등 관리운영중인 전 사업 분야에서 고객서비스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