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알찬 여행 정보가 한자리에 모인다.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KBS가 공동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는 ‘2007 내나라여행박람회’가 2월 8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체험과 배움-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라는 주제 아래 국내 여행 정보는 물론 각 지역의 특산물, 그리고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가 4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200여 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알찬 체험 프로그램들을 보여준다. 98개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내고장홍보마을은 대한민국의 구석구석 숨어있는 여행 정보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여행정보마을에서는 인터넷에서조차 찾을 수 없는 유용한 여행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지역 특산품관에서는 각 지역의 고유한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체험학교에서는 불교 문화체험, 부천 로봇파크, 국립중앙박물관, 마술학교 등 교육과 재미를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거리를 접할 수 있다. 여행전문가의 강연 및 여행작가, 여행 동호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 여행설계 또한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와 행사장 구석구석의 돌발 경품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특히 박람회 리플렛에 도장을 모두 모으면 받을 수 있는‘트래벌 다이어리’는 일년 여행계획 세울 때 든든한 준비물이 될 것이다.
박람회 입장료는 일반 2,000원. 유아와 학생(초ㆍ중ㆍ고), 65세 이상은 무료다. 홈페이지(www.naenara.or.kr)에 회원가입을 하면 온라인 무료초청장을 출력할 수 있다. (02)729-9615
한편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07한국관광총회’가 2월 27, 28일 인천 라마다 송도 호텔에서 개최된다. 한국관광총회는 아시아-태평양 관광협회(PATA, 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한국지부총회’에서 출발한 국내 관광업계의 최대 축제. 올해는 ‘2007년 외래관광객 700만명 유치’를 주제로 관광관련 업계의 지혜를 모으고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총회 참가를 원하는 경우 총회 홈페이지(www.ktc2007.org)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02)729-9557
이성원 기자 sungwo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