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선텍(대표이사 오재기, www.osuntech.co.kr)은 수소생산 및 저장에 대한 기술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독창적인 천연가스개질장치를 탑재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기업이다. 수소 저장합금을 사용한 수소저장용기를 상용화하여 판매중이며 이와 관련해 12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 중에 있다.
오선텍은 수소 연료전지 연구전문 기업으로 수소메카(H2 Mecca)로서 거듭나기 위해 수년간 수소 에너지 분야에 전념하고 있는 기술혁신 기업이다. 2000년 자동차용 연료전지 개발의 참여를 시작으로 국책연구기관 및 대기업 연구소와 협력해 연료전지의 실용화에 전념하고 있다.
연료전지 기술은 수소의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므로 공해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 발전효율이 높아(40% 이상) 에너지 절감효과가 매우 크며 그 응용분야가 다양하여 향후 자동차, 선박, 항공기 등의 수송부분과 발전소 등의 전력 부분, 그리고 휴대용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군사용 장비의 에너지 공급원으로 그 활용범위가 넓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수소 연료 전지 개발에 성공한 오선텍은 수소 충전 및 방출 및 성능평가를 위한 장치를 고안하여 합금에 대한 성능평가까지 마쳐 수소전지 기술을 한 단계 도약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선텍은 이와 같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년 2월에 열리는 일본연료전지전시회에도 수소저장합금을 사용한 수소저장용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수소저장합금용기를 탑재한 모바일 장치의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031) 477-914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