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론은 플래시 기반 SSD(Solid State Disk) 전문 기업이다. 엠트론은 4년여의 개발 끝에 세계 톱 클래스 성능을 갖춘 SSD 상용화에 성공해 기술력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우리나라는 플래시메모리 종주국이지만 아직까지 플래시메모리를 응용한 제품에 있어서는 외국기업에 비해 한 수 아래였다. 하지만 이번에 엠트론이 플래시메모리 응용 제품 중 시장성이 높은 고성능 SSD를 출시함으로써 앞으로 플래시메모리 응용분야에 있어서도 우리나라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는 평이다.
엠트론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경험을 보유한 우수한 개발 인력으로 짧은 기간 안에 F-SSD 설계의 원천 기술을 확보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술적으로 플래시 메모리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와 산학 협력 관계를 통해 기술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또한 차세대 플래시메모리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국가지정 선도과제에 공동기관으로 참여하여 향후 제품에서 요구되는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SSD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관련 기술의 세계 표준을 만들어 가는 연구 조합을 설립하여 관련 학계와 기업을 회원으로 참여케 하여 이를 지원하며 이끌 예정이다.
엠트론의 전형관 대표이사는 “앞으로 좀 더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플래시메모리 응용 제품 선두 기업으로 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31-737-482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