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능형 로봇 R&D 전문기업 ㈜모스트아이텍(대표ㆍ박상훈 www.mostitech.com)에서 개발한 ‘미르’는 인터넷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정용 지능형 로봇이다.
미르는 음성인식 및 TTS, 터치 방식의 디스플레이, 로봇의 터치 센서, LED를 통한 감정 표현 등 휴먼 로봇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해 보안, 정보,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CPU 보드 설계, 리눅스 OS, 자체 펌웨어 제작 기술, 고성능 영상 전송 기술 등 핵심 기술력이 결합돼 유비쿼터스 시대 가정용 도우미로 기대되는 대표 로봇이다.
미르는 높이 57cm, 무게 8Kg으로 집안을 40cm/sec로 이동하며 외부에서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로봇을 원격 제어, 홈 모니터링이 가능한 가정 보안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음악 스트리밍 및 유아를 위한 한글, 영어, 과학 교육 등 아이들의 가정교사 역할도 가능하다. 또 TV, VCR, DVD, STB 등 각종 가전기기를 음성으로 제어 할 수 있다.
모스트아이텍은 세계 최초 CDMA망을 이용한 100만원 이하 가격대 가정용 지능형 로봇 개발로 2004년 포춘지 전세계 15대 성장가능기업 선정 및 2005년 레드헤링지 아시아 IT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 MS사, 로보틱스튜디오와 파트너쉽 체결로 향후 이와 호환되는 가정용 로봇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