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요일제 사업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태그 생산업체 ㈜온니테크(대표 이공식 www.onnitech.co.kr)는 195년 창립이래 삼성전자 등 유수의 기업에 멤브래인, EL 등을 납품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RFID 분야 전문연구원들을 영입해 국산 RFID H/W, S/W 신제품 개발 및 TAG 양산라인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온니테크에서 개발한 서울시 승용차 요일제 태그는 기존 제품에 비해 인식력이 뛰어나며, 고급 실크 스크린 인쇄로 여름철 자외선에 쉽게 탈색되기 쉬운 기존 옵셋방식 인쇄 태그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특히 크기도 작아져 부착시 공간확보가 용이하고 외간상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많은 업체들은 수작업 및 반자동화 작업으로 생산 속도가 느리고 불량률이 높았으나, 온니테크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태그 발권장비는 태그를 자동으로 발권하고 불량태그는 자동 불량품 장치를 통해 걸러낸다. 또한 Zigbee, CDMA방식 등을 이용한 유무선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통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장비의 가격은 기존 제품의 50-60%이상 저렴하여 고가의 제품보다 확실한 가격경쟁력을 가진다.
온니테크는 앞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125KHz, 13.56MHz 등의 제품도 골고루 제안해 해당업무에 맞는 제품을 만족시켜 나가며, 900MHz 제품도 보급형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02)2058-179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