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이엔지(대표 박동홍 http://www.daerimeng.com)는 친환경 및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대림이엔지는 기존의 수은이나 나트륨램프에 비해 수명이 약 10배 향상되고 에너지를 8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초절전형 LED 램프' 개발에 성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대림이엔지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LED 램프는 방진 및 방수가 되는 구조로 빛의 확산각도 및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가로등과 터널조명 등에 사용하면 진행 방향의 운전자의 시각을 보호하면서도 밝은 빛을 낼 수 있다.
도시미관 및 지역 특징을 살린 각종 조형물에 이 램프를 부착하면 가로등 및 조형물을 관광 자원으로 만들 수 있다. 또 공장이나 공사현장, 지하 맨홀 등에서 사용하면 작업할 때 효과가 탁월하다. 태양광 집광판을 조형물이나 가로등 표면에 일체형으로 부착하기 때문에 태풍 등의 영향도 적게 받고 도시미관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획득한 특허도 상당수에 이른다. 고휘도 LED를 이용한 조명장치 및 제조방법, 태양 집광판 및 조명등 기구를 일체화시킨 조형물 가로등, 태양에너지 충전방법, 고전압 점화장치, LED비상유도장치, 온도조절 기능을 갖는 감시카메라 등 다수의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을 보유하거나 출원 중에 있다.
대림이엔지는 앞으로 항만, 광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조명등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 (054) 223-251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