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세계 일류기업의 꿈을 키워가는 기업인 여러분께 각별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대상에 뽑히신 수상자 분들께도 큰 축하를 보냅니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은 2001년 제정된 이후 국가경쟁력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T)을 비롯, 바이오기술(BT), 나노기술(NT) 등 관련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대한민국은 디지털 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세계 어느 나라보다 발 빠르게 대응해 왔습니다. 그 결과 세계 최고의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갖췄고 세계에서 인터넷을 가장 활발히 쓰는 나라가 됐습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우리나라를 ‘05년, ’06년 연속, 세계에서 디지털 활용 기반을 가장 잘 갖춘 1등 국가로 선정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혁명의 중심에 IT가 있습니다. IT는 NT, BT와 같은 미래 산업을 꽃 피우게 하는 인프라입니다. 이제 새로운 시장은 인터넷과 IT 기술이 접목해야 열릴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지난 3년간 IT839 전략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을 꾸준히 발굴해 왔습니다. 와이브로와 HSDPA(영상통화 가능 휴대폰)는 침체된 이동통신 시장을 살리는 핵심 서비스로 떠오르고 있고, DMB 이용자는 3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100만원 대 지능형 로봇도 선보였습니다.
이 모두가 디지털 혁신에 앞장선 기업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고맙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립니다. 창의와 패기로 기술 개발에 더욱 앞장서 세계를 이끄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을 거듭 축하하며, 정보통신인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