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C나노텍(대표: 이종만, www.abcnanotech.com) 은 나노소재 전문기업이다. 1999년 설립된 ABC나노텍은 독자적인 나노입자제조기술과 잉크젯 공정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나노금속 전자잉크 개발에 성공, 나노소재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다시 한번 인정 받고 있다,
나노금속 전자잉크란 잉크에 전기가 흐르는 금속나노입자를 용매에 분산하여 만든 잉크다. ABC나노텍㈜이 개발에 성공한 고유의 은나노입자 크기제어, 균일입자 제조 및 분산 기술과 저렴한 생산공정 기술기초연구와 잉크젯 인쇄기술을 융합한 결과를 토대로 완성하였다.
제품은 적용 온도에 따라 100~200℃에서 쓰이는 저온용과 500℃ 이상의 고온용 금속 나노잉크 제품이 있고, 현재 국내외에 3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이는 향후 급속적인 성장을 보일 잉크젯인쇄기술, 플렉소인쇄기술 등을 이용한 RFID 연성회로기판,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센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ABC나노텍은 또한 기초 소재에 관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세계 최초로 플라즈마를 이용하여 나노파우더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공정시스템을 갖추고 현재 Ag, Au, Pt 등의 나노파우더를 생산하고 있다. 플라즈마 방식으로 생산된 나노파우더는 응집현상이 없으며 물과 각종 용매에 분산성이 뛰어나 타 응용제품에 응용력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ABC나노텍 손병문 회장은 “이번 전도성 나노금속 전자잉크의 국무총리상 수상을 계기로 전도성 나노금속 전자잉크의 신기술개발과 기초 소재인 나노파우더의 혁신을 위대 더 한층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